본문 바로가기
▶ 마시기/위스키

화려한 금빛이 나를 감싸네, 시바스 리갈 15년

by 영육이네 2023. 1. 29.

무한도전을 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시바스 대감 아니고 시바스 리갈.

시바스 리갈은 전통적으로 매우 유명한 위스키 중 하나이다. 10년 전 방영했던 무한도전을 즐겨 보던 사람이라면, 정준하의 별명이 왜 시바스 대감(순화하자면)인지 알 것이다. 또한 그보다 더 연배가 있는 사람이라면, 남산의 부장들을 통해 알려진, 박정희 전 대통령이 즐겨 마시던 '박정희 술'로도 인지도가 높을 것이다. 그런 '전통주'라고 불려도 될 정도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시바스 리갈이 2019년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했다. 바로 시바스 리갈 15년 산. 코냑 캐스크에서 피니쉬 한 것으로도 유명한 이 제품에 대해 알아보자.

 

가격: 67,000원

구매처: 이마트 트레이더스 천안점

구매일: 2023년 1월

 

THE CHIVAS XV BLEND: EXTRAVAGANT LIFE, OPULENT TASTE.

시바스 XV 블렌드: 사치스러운 삶, 풍부한 맛.

 

시바스 리갈 15년 숙성 위스키는 축하를 위해 만들어진 고급스러운 위스키입니다. 이 과일 향이 나는 위스키는 풍부한 술타나와 따스한 계피 향으로 가득 차 있으며 부드럽고 세련된 풍미와 질감을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마무리되기 전에 프렌치 오크 캐스크에서 선택적으로 15년 동안 숙성됩니다. 건배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 블렌디드 위스키입니다.

 

“CHIVAS XV IS CHALLENGING CONVENTIONS AS THE ULTIMATE DRINK TO ENJOY ON AN EVENING OUT."

“Chivas XV는 저녁 외출에서 즐길 수 있는 궁극의 술로서 도전적인 관습입니다."
Sandy Hyslop, Master Blender. 샌디 히슬롭, 마스터 블렌더.

 

사치
최고의 시바스 15년 산 위스키는 프렌치 오크통에서 선택적으로 마무리되어 명백하고 정교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밤을 고양하고 싶다면 이보다 더 좋은 술은 없습니다. 호화로운 축하를 위해 만들어진 고급스러운 위스키이며, 이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의 일부는 코냑 통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아로마: 빨간 사과 조림, 오렌지 마멀레이드, 꿀, 시나몬, 과즙이 풍부한 술타나 포도.

테이스트: 부드럽고 과일 향이 난다. 익힌 배, 버터 스카치, 캐러멜 토피 향.

피니쉬: 바닐라 향으로 부드럽게 감싸지는 마무리.

ABV 40%, 66 Kcal, 9.6g Alcohol

 

기념 위스키인 시바스 XV는 샴페인 칵테일에 이상적입니다. 이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의 일부는 프렌치 오크 캐스크에서 완성되어 상쾌한 샴페인과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클래식 XV 샴페인 칵테일을 맛보세요.

 

- 시바스 리갈 15년 숙성 추천 칵테일 알아보기 -

1. 핫토디 (쉬움, 10분 완성, 새콤함)

핫토디보다 더 위로되는 것이 있습니까? 역사적으로 Hot Toddy는 풍부한 향신료와 시큼한 레몬이 생 스카치위스키의 풍미를 가려 감기에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핫토디는 쌀쌀한 겨울밤을 위한 완벽한 보온 음료로,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스카치위스키와 조화를 이루기 위해 섬세한 스파이스가 가미되었습니다.
핫토디의 레시피는 순수한 편안함입니다. 뜨거운 물을 얹으면 달콤한 꿀, 톡 쏘는 생강 및 이국적인 향신료가 함께 녹고 Chivas XV가 따뜻함을 제공합니다. 워밍업 및 와인딩에 적합합니다.

재료: 시바스 리갈 15년 40mL, 레몬주스 10mL, 꿀 10mL, 2개의 얇은 생강 조각, 1개의 작은 시나몬 스틱, 1개의 스타 아니스, 뜨거운 물.

1) 생강 조각, 시나몬 스틱, 스타 아니스를 컵에 넣습니다.

2) 시바스 리갈 15년 40mL, 레몬주스와 꿀을 컵에 넣고, 뜨거운 물을 풀업 한 후 젓습니다.

3) 레몬 슬라이스로 가니쉬를 올려 마무리합니다.

*프로의 팁: 핫 토디 칵테일은 정향, 카다몬, 후추 열매와 같은 다양한 향신료를 추가하면 더욱더 환상적입니다. 좋아하는 향신료를 추가해 기본적인 방식에 변화를 줘보세요.

 

2. 스파이스드 애프리콧 하이볼 (중급, 10분 완성, 신선함)

향이 첨가된 차를 사용하여 다양한 하이볼 변형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이 매콤한 살구 하이볼은 살구와 차이티를 사용하여 시바스 XV의 버터 스카치 노트와 아름답게 결합하는 섬세하면서도 맛있는 시럽을 만듭니다. 상쾌하고 쉬운 칵테일 레시피를 위해 이 달콤한 시럽을 탄산수에 첨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재료: 시바스 리갈 15년 40mL, 살구&차이티 100mL, 탄산수 40mL, 오렌지 웨지 조각(가니쉬)

1) 향을 냅니다: 살구&차이티 제조를 위해 뜨거운 물 500mL를 끓인 후 자른 살구와 5g의 차이티를 넣고 2분간 저어가며 우려냅니다.

2) 달콤함을 더합니다: 재료를 걸러내고, 20g의 설탕을 넣어 녹을 때까지 젓습니다.

3) 얼음이 담긴 하이볼 글라스에 시바스 리갈 15년 40mL를 넣고 차갑게 식힌 살구&차이티 100mL를 넣습니다.

4) 잔의 나머지에 탄산수를 채운 후, 가볍게 섞습니다.

5) 오렌지 웨지 조각을 가니쉬로 올려 마무리합니다.

*프로의 팁: 시럽과 탄산수를 함께 저으면서 음료를 섞습니다. 하이볼을 너무 많이 섞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코코넛 하이볼 (쉬움, 5분 완성, 신선함)

코코넛 워터는 갈증을 해소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위스키 하이볼에 넣어도 맛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무거운 코코넛 크림이나 우유와 달리 코코넛 워터는 음료를 가볍고 신선하게 유지하면서 열대 풍미를 추가합니다. 이러한 하이볼의 변형에 라임을 짜서 넣으십시오. 라임을 넣으면 신선한 마무리가 추가됩니다.

재료: 시바스 리갈 15년 35mL, 코코넛 워터 70mL, 탄산수 100mL, 라임즙 약간, 라임 웨지 조각(가니쉬)

1) 얼음이 담긴 하이볼 글라스에 가니쉬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습니다.

2) 살짝 젓고, 라임 웨지 조각을 가니쉬로 올려 마무리합니다.

*프로의 팁: 길거나 큰 얼음을 사용하여 하이볼이 너무 묽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패밀리 게더링 (중급, 5분 완성, 스파클링/달콤함)

사랑하는 사람의 모임을 축하하기 위해 아름다운 샴페인 칵테일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The Family Gathering은 미모사의 가벼운 감귤 향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의 풀바디 향으로 더욱 강해졌습니다.
이 위스키 칵테일에는 오렌지 주스 대신 드라이 오렌지 큐라소를 사용하여 음료에 더 풍부하고 깊은 풍미를 추가하고 달콤한 버몬트는 시바스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룹니다. 건배!

재료: 시바스 리갈 18년 혹은 15년 20mL, 스위트 베르뭇 20mL, 드라이 오렌지 큐라소 10mL, 샴페인, 오렌지 제스트(가니쉬)

1) 얼음이 담긴 잔에 샴페인과 가니쉬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젓습니다.

2) 다른 잔에 옮긴 후, 샴페인을 풀업 하여 채웁니다.

3) 오렌지 제스트 가니쉬를 올려 마무리합니다.

*프로의 팁: 칵테일을 얼음과 함께 저을 때, 믹싱 잔의 외부가 조금 차갑게 느껴질 때까지만 저어 얼음이 과하게 녹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 시바스 75 (중급, 5분 완성, 스파클링)

시바스 75는 클래식 코냑 칵테일인 프렌치 75를 스카치식으로 재해석한 것입니다. 이 위스키 칵테일은 최고급 캐스크에서 선택적으로 완성되는 고급스러운 시바스 XV와 진정한 축하 음료를 위한 샴페인을 결합합니다. 아름답게 통통한 체리를 유리잔에 떨어뜨리는 것으로 마무리되는 이 샴페인 칵테일은 분명 건배할 가치가 있습니다.

재료: 시바스 리갈 15년 30mL, 신선한 레몬주스 20mL, 설탕 시럽 20mL, 샴페인, 신선한 체리(가니쉬)

1) 셰이커에 얼음을 채운 후, 샴페인과 가니쉬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습니다.

2) 10초간 강력하게 셰이킹 합니다.

3) 셰이킹 한 칵테일을 샴페인 플루트에 넣고, 샴페인을 풀업 하여 채웁니다.

4) 체리를 잔에 가니쉬로 떨어트리고, 마무리합니다.

*프로의 팁: 우리는 위스키 칵테일을 얼음과 함께 흔들어 음료를 희석할 뿐만 아니라 더 부드러운 질감을 위해 감귤주스의 효소를 분해합니다.

 

6. XV 샴페인 칵테일 (쉬움, 2분 완성, 스파클링/신선함)

이 위스키 칵테일 레시피는 18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적인 샴페인 칵테일을 기반으로 합니다. 원래 코냑을 사용하여 만들었지만 Chivas XV로 교체했습니다. 가장 귀한 캐스크에서 선택적으로 마무리되는 블렌드로 고급 샴페인과 짝을 이루는 내추럴 위스키입니다. 이 음료에 설탕 시럽 대신 각설탕을 사용하면 시바스와 샴페인에 녹아들어 칵테일 내에서 강렬한 거품이 생성되면서 단맛이 천천히 방출됩니다. 건배!

재료: 시바스 리갈 15년 15mL, 앙고스투라 비터스 3mL(약 15~18방울), 각설탕 1개, 샴페인

1) 각설탕을 샴페인 플루트에 넣고, 앙고스투라 비터스를 떨어트립니다.

2) 시바스 리갈 15년을 넣고, 샴페인으로 풀업 합니다.

*프로의 팁: 이 클래식 샴페인 칵테일은 얼음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사용하기 전에 샴페인 플루트를 냉장고나 냉동고에 넣어 식힙니다.

 

7. 오렌지 리플 (중급, 10분 완성, 새콤함)

이 사워 스타일의 위스키 칵테일은 시트러스 과일 향을 결합하여 진정으로 상쾌한 음료를 제공합니다. Orange Ripple은 '기름 설탕'으로 번역되는 oleo saccharum이라는 로마 기술을 특징으로 합니다.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이 기술은 설탕에 감귤류 껍질을 첨가하여 과일 내의 강렬한 오일을 추출하는 것입니다.
이 위스키 칵테일 레시피는 오렌지, 라임, 레몬의 트리오를 사용하여 강한 풍미를 주며 계란 흰자는 음료에 부드러운 질감을 더합니다. 고급스러운 금색 XV 로고로 음료를 마무리하는 것은 선택 사항입니다.

재료: 시바스 리갈 15년 50mL, 신선한 레몬주스 25mL, 시트러스 과일을 이용한 Oleo saccharum 20mL, 계란 흰자 20mL,  식용 금가루 약간

1) OLEO SACCHARUM을 만듭니다: 레몬, 오렌지, 라임 필을 입자가 굵은 설탕과 함께 넣고 6시간 동안 절여 시트러스 오일을 추출합니다.

2) 얼음을 넣지 않은 셰이커에 재료를 넣고 한차례 섞습니다.

3) 얼음을 넣어 한 번 더 셰이킹 합니다.

4) 차갑게 한 쿠페 글라스에 칵테일을 넣습니다.

5) 시바스 리갈 15년을 약간 뿌리거나, 금가루를 올려 마무리합니다.

*프로의 팁: 달걀흰자를 넣은 위스키 칵테일을 두 번(드라이 셰이크 1회, 얼음을 넣은 습식 셰이크 1회) 흔들어서 음료를 식히고 달걀 흰자위를 유화시켜 부드럽고 거품 같은 질감을 만듭니다.

 

8. 브렉퍼스트 에피퍼니 (중급, 30분 완성, 짧고 강렬함)

고전적인 구식 칵테일 레시피를 변형한 Breakfast Epiphany는 Chivas XV의 독특한 맛을 대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사과 사이다 시럽은 우리 위스키 범위 내에서 과수원 과일 향을 끌어내고, 오렌지 비터는 시바스 XV의 오렌지 마멀레이드 향을 고조시킵니다. 한 방울의 올스파이스 드램은 어둡고 스파이시한 마무리로 이 위스키 칵테일 레시피를 마무리합니다.

재료: 시바스 리갈 15년 50mL, 애플 사이다 시럽 5mL, 오렌지 비터스 1mL(약 5방울), 올스파이스 드램 1mL(약 5방울), 오렌지 제스트(가니쉬)

1) 애플 사이다 시럽을 만들기 위해, 애플 사이다를 끓여 절반의 용량으로 만듭니다. 줄어든 용량과 동량의 설탕을 넣고 저어 시럽을 만든 후, 식힙니다.

2) 믹싱 컵에 가니쉬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습니다.

3) 20초가량 저은 후, 맛봅니다.

4) 얼음을 넣은 올드 패션드 글라스에 붓고, 오렌지 제스트 가니쉬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프로의 팁: 얼음과 함께 칵테일을 젓는 경우 믹싱 글라스의 바깥쪽이 차가워질 때까지만 젓습니다. 더 이상 저으면 음료가 지나치게 희석됩니다.

 

9. 스코틀랜드 위드 러브 (중급, 10분 완성, 스파클링)

스코틀랜드는 프랑스어로 Ecosse로 번역됩니다. 이 위스키 칵테일 레시피는 확실히 스코틀랜드와 프랑스의 최고를 산뜻한 샴페인과 가장 귀한 캐스크에서 선택적으로 마무리되는 Chivas XV와 함께 제공합니다. 이 두 가지 고급스러운 요소는 이 음료를 완벽한 축하 음료로 만들고, 신선한 민트와 즙이 많은 포도는 멋진 여름 칵테일로 변모시킵니다.

재료: 건포도를 넣은 시바스 리갈 15년 60mL, 설탕 시럽 15mL, 씨 없는 포도 8개, 신선한 민트 잎 6개, 샴페인, 장식 용 꼬치에 꽂힌 포도 3알(가니쉬), 민트 잎과 줄기 약간(가니쉬)

1) 건포도를 넣은 시바스 리갈을 만들기 위해, 700mL 시바스 리갈 병에 70g의 건포도를 넣고 4시간 정도 우려냅니다.

2) 씨 없는 포도를 믹싱 컵에 넣고 으깹니다.

3) 민트 잎을 넣고, 건포도를 우려낸 시바스 리갈 15년 60mL와 설탕 시럽을 넣습니다.

4) 얼음을 넣고 20초가량 섞습니다.

5) 얼음을 넣은 하이볼 글라스에 음료를 붓습니다.

6) 잔의 나머지 부분에 3cm 정도의 여유를 남기고 샴페인을 풀업 합니다.

7) 민트 잎과 꼬치 포도를 가니쉬로 올려 마무리합니다.

*프로의 팁: 좋아하는 맛을 실험하여 다양한 유형의 인퓨즈 시바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과, 계피 또는 코코아콩을 사용해 보세요.

댓글